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사)한국여성체육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여성체육학회 제30대 회장을 맡은 허현미입니다.

2024년은 우리 학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오랫동안 학회를 위해 애써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함께 우리 회원님들의 노력과 봉사에 감사드림과 동시에 새롭게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난 1954년 창립 이래, 우리 학회가 한국의 체육계는 물론 여성체육학 전반에 미친 지대한 공헌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도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그만큼 사회적 역할과 정체성 변화의 요구도 커진 만큼, 이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제30대 회장으로서 저는 다음과 같은 시대적 요구를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의 정체성 강화와 여성체육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학회 창립 7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셋째, 대외 여성체육 관련 단체(기관/조직)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도모해 가겠습니다.
넷째, 양성평등 스포츠정책 수립을 위한 관련 기관과의 교류와 연대도 강화 하겠습니다.
다섯째, 학회 정관/규정/조직의 재정비와 재정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학회 구성원(임원/회원)간의 소통과 친목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일곱째, 차세대 여성체육학자의 역량 강화 및 교류를 정례화 하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많은 성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여성체육학회 제 30대 회장 허현미